
안녕하세요
35회 공인중개사 동차 합격자입니다.
힘들게 공부하는동안 오지 않을 것 같던 시험날이 와버렸고 이렇게 좋은결과로 합격수기를 쓰게되어 너무 기쁘네요.
부동산 일을 시작해보고 싶어 자격증을 따려고 마음먹었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지? 어떤 인강을 들을까 고민하던중 이미 부동산업을 하고있는 지인의 추천으로 학원을 등록하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학원까지 다녀야 하는건가 싶었는데 머지않아 아~ 이래서 학원을 다니는구나 하고 깨달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가 아직 어리고 7월까지는 일도 하고있어서 따로 공부할 시간이 많지않아 최대한 학원에 있는 시간만큼은 집중하자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냈습 니다.
돌이켜보니 기초강의인 23년 11월 중순부터 종강하는 24년 10월까지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을 출석을 했네요.
그냥 얼굴도장 찍는 출석이 아니라 정말 매일 최-선을 다해서 강의를 듣고 책을보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처음접해보는 낯선 과목들,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 이걸 다 외워야하는 건가 너무 벅차기만 했는데 천천히 학원 커리큘럼을 따라가다보니 내용을 이해하게 되었 고 어느덧 과목 하나하나가 낯설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학원에서는
•11-12월 : 기초강의는 용어에 익숙해지도록 쉽게 강의가 진행되었고
•1-2, 3-4월 : 기본용어들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내용을 꼼꼼하게 강의해주시고
•5-6, 7-8월 : 시험문제에 익숙해 질수 있도록 문제와 이론을 접목, 내용을 심화해 서 수업이 이루어졌고
•9-10월 : 여태까지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시험대비를 할 수 있게 수업이 진행되었 습니다.
이 모든 과정과 더불어 매달 모의고사를 보고(점수가 엉망이고 힘들어도 연습한다 는 마음으로 한번도 빠지지 않고 응시했습니다), 틈날때마다 각과목 기본서와 핵심 요약집 다회독을 거쳐 동차합격이라는 저로써는 대단한 결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 다.
제가 만약 혼자 공부를했다면 대부분의 수험생처럼 강의도 전부 듣지 못했을것 같 고 모의고사도 연습 하지않고 예습이나 복습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언제 하는지도 몰랐을 겁니다.
학원 원장님, 각과목 교수님들의 조언을 받으면서 공부 하다보니 중요한 내용들, 공 부하고 응용하는 방법을 알게되었고 저에게는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공부, 시험은 혼자 고민하고 노력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자격증이 꼭 필요하신 분들, 이것저것해봐도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지못해 이번엔 제대로 해야겠다 다짐하신 분들 모두 학원의 과정을 잘 따라가면서 공부 하 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