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커뮤니티
  • 수강후기
  30회 야간반 1월부터 10월까지 일하면서 동차합격한 후기 :)
몌양
2019-12-15 | | 조회 280 | 댓글0

안녕하세요

30회 야간반 동차합격생입니다 :)

 

2년전 3개월정도 잠깐 인강으로 준비한 적은 있지만, 가게를 운영하면서 인강으로 이 자격증 공부를 한다는건 도저히 무리같아서 학원을 등록했습니다.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정말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1월부터 10월 월~토 시험보기 직전까지 개근을 목표로 원장님과 교수님들과 함께 발맞춰 달리다 보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모의고사 결과가 실망적이어도 절대 멈추지 마세요. 저는 모의고사 결과로는 한번도 합격한 적이 없습니다.

시험 직전에 진행하는 3주간의 동형모의고사 결과도 거의 30~50점대로 항상 처참해서 학원 끝나고 집에 가는 길은 우울의 극치였죠. 이 때 원장님과 동기분들께서 정말 큰 힘이 되어주셨습니다.

 

특히 원장님께서는 2차과목이 점수가 나오지 않지만 절대 포기하지 말고 자주 출제되는 부분과 자신있는 부분을 위주로 범위를 줄이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 피가 되고 살이되는 말씀이셨죠 그 덕에 동차합격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학원의 기출문제집과 동형모의고사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같은 문제를 여러번 반복해서 풀었고, 이 베이스로 오답정리노트를 만들었습니다. 동형모의고사보다 본고사 문제가 쉬워요. 그래서 더 실전에서 멘탈잡기 수월했던것 같습니다. 이 오답정리 노트와 특강 자료, 기출문제를 베이스로 시험 일주일 전에는 3일에 전과목 보고, 2일에 전과목 보고, 시험 하루전에 전과목 보고, 총 3번 반복할 수 있었습니다.

 

8,9,10월 일요일에 진행되었던 각 과목의 특강들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루안에 전범위를 혼자 다 정리하기 쉽지 않거든요.

 

민법, 교수님의 시스템 중점 강의는 처음엔 어렵습니다. 다만,반복하다 보면 족집게 강의임이 확실하다는 것을 느끼시게 될거에요. 쟁점을 강조하시고 최신 기출을 반영하셔서 익숙해지시면 따라가실수 있습니다 좌절말고 믿고 교수님 판서를 여러번 반복(+살붙이기)하시면 점수는 언젠가(저는 거의 시험 1~2주 전쯤)나옵니다 1차과목중에 민법이 제일 점수 높게 나왔어요

 

학개론, 교수님 정말 재미있고 유쾌하셔서 즐거운 수업이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과목이라 특히 더 집중할 수있었던 것 같아요. 계산문제 특강은 꼭꼭!!!!!!!!!!필수로 들으시면 좋을것 같아요. 교수님 덕에 계산문제가 하나도 두렵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2차과목. 저는 2차과목 암기를 8월부터 시작했습니다. 늦었죠. 사실 핑계지만 봄에는 일이 너무 바빳고 여름에 한가해져서 그렇게 계획한 거였습니다. 하지만 더 일찍했다면 여유롭게 준비했을텐데 하는 후회가 남아요. 여러분들은 저같은 실수 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시법, 저는 지적법을 위주로 공부했고, 등기법은 거의 포기했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민법이 되니 저절로 따라오긴하더군요. 그렇다고 아예 안본건 아니에요. 수업만은 집중해서 들었고, 시험 일주일 전에 전과목 전범위 모두 보긴 했습니다. 다만 등기법은 중점적으로 보지 않았습니다. 지적법이 훨씬 점수내기 쉬워요. 요약집이 큰 도움 되었습니다.

 

공법, 정말 어렵습니다. 이 과목이 제일 어렵고 제일 점수도 안나왔었어요. 제일 하기도 싫었죠. 교수님께서 정말 잘 가르쳐주셔서 그나~~~~~~~~~~~~~~~~~~~~~~~~마 흥미가지고 할수 있었습니다. 공법하면 최성진 교수님 정말 유명하시죠. 대한민국 최곤거 같아요 빈칸채우기 열심히 하시면 유의미한 결과 보실수 있을겁니다:)

 

중개사법 교수님께서 암기법 노래로 알려주시는데 처음엔 입에도 잘 안붙고 따라하기 민망했지만 하다보면 그만한 암기법이 없습니다. 시험볼땐 아예 줄줄 외워서 시험 첫장에 다 쓰고 시험봤어요 암기과목이 제가 정말 취약해서 2차과목중에 가장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다들 중개사법 점수가 엄청 잘나오시는데 저만 평균 깎아먹는것 같아 더 독기로 했고 , 그래서 점수가 큰 폭으로 상승했던 것 같아요.

 

세법, 세법은 제가 갖고있는 AFPK자격증에도 겹치는 과목이라 보다 수월하게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교수님이 자주 출제되는 부분과 자주 틀리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설명해주십니다. 사례를 들어주셔서 쉽고 재밌게 접근이 가능했습니다. 개정사항 위주로 공부했고, 범위를 효과적으로 줄여서 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공부하였습니다.

 

공부도 공부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면 결국 이룰 수 있다는 성취감을 주신 교수님들 원장님 동기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쟁점위주의 공부법, 시험 직전 일주일 간의 공부법, 시험에서 모르는 문제 찍는 법, 시험준비중과 시험 도중의 멘탈관리법, 실전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이야기 등 단순한 시험관련 지식 말고도 배운것들이 너무너무 많네요. 감사드립니다.

 

세정을 만나게 된건 제 인생의 큰 행운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행운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리스트